A-Dyu의 개발 일기장

[유니티]기본 Shape 생성 본문

유니티/유니티 기능

[유니티]기본 Shape 생성

ADyu 2024. 5. 21. 22:05

유니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shape은 Cube, Sphere, Capsule등 여러가지 있다.

이런 도형들을 런타임 시점 때 생성할 수 없을까?

정답은 GameObject.CreatePrimitive 메서드를 사용하면 된다.
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Test : MonoBehaviour
{
    void Update()
    {
        //Sphere 생성
        GameObject.CreatePrimitive(PrimitiveType.Sphere);
        //Cube 생성
        GameObject.CreatePrimitive(PrimitiveType.Cube);
        //Capsule 생성
        GameObject.CreatePrimitive(PrimitiveType.Capsule);
    }
}

 

인자로 들어가는 PrimitiveType의 종류는 다음과 같다.

Sphere Sphere의 원형
Capsule Capsule의 원형
Cylinder Cylinder의 원형
Cube Cube의 원형
Plane Plane의 원형
Quad Quad의 원형

설명이 필요하지 않을 것 같지만;;일단 설명을 적어두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