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-Dyu의 개발 일기장
[유니티]CreateAssetMenu 어트리뷰트 본문
CreateAssetMenu 어트리뷰트는 새로운 Scriptable 파일을 만들 때 메뉴에서 생성시킬 수 있는 옵션을 추가해줍니다.
사용법은 Scriptable 클래스에 CreateAssetMenu 어트리뷰트를 추가해줍니다.
using UnityEngine;
[CreateAssetMenu(fileName = "EntityData", menuName = "EntityScriptable/EntityData", order = int.MaxValue)]
public class Test : ScriptableObject
{
[SerializeField] int MaxHP;
[SerializeField] float Damage;
}
각각의 인자는 다음의 역할을 합니다.
fileName | 파일을 생성했을 때 파일 이름의 기본값 |
menuName | 보여질 메뉴의 이름("/"로 하위 경로 구별, 즉 EntityScriptable의 하위 경로의 EntityData를 생성) |
order | 메뉴에 보여질 순서 |
그럼 Project창에서 메뉴를 열 시 어트리뷰트에 menuName 인자로 적은 EntityScriptable의 하위 메뉴의 EntityData가 만들어진 걸 볼 수 있습니다.
클릭하면 fileName에 적었던 이름대로 파일이 생성되는 걸 볼 수 있습니다.
CreateAssetMenu 어트리뷰트는 Scriptable의 자식클래스에만 추가할 수 있으며,그 외 클래스에 추가시키면 경고가 뜨며 무시됩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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