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-Dyu의 개발 일기장
[유니티]유니티 기본 폰트 가져오기 본문
유니티 기본 폰트를 가져오고 싶을 때가 있다.
그럴 때 사용하는 것이 Resources.GetBuiltinResource메서드다.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Test : MonoBehaviour
{
Font Font;
private void Awake()
{
//유니티 기본 폰트 가져오기
//타입을 인자로 가져오기
Font = (Font)Resources.GetBuiltinResource(typeof(Font), "LegacyRuntime.ttf");
//제네릭 메서드로 가져오기
Font = Resources.GetBuiltinResource<Font>("LegacyRuntime.ttf");
}
}
'유니티 > 유니티 기능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유니티]RequireComponent 어트리뷰트 (0) | 2024.05.22 |
---|---|
[유니티]CreateAssetMenu 어트리뷰트 (0) | 2024.05.22 |
[유니티] ContextMenu 어트리뷰트 (0) | 2024.05.21 |
[유니티]기본 Shape 생성 (0) | 2024.05.21 |
[유니티] 마우스 포인터가 UI위에 올려져 있는지 (0) | 2024.05.2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