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-Dyu의 개발 일기장
[유니티]RequireComponent 어트리뷰트 본문
RequireComponent 어트리뷰트는 컴포넌트에 대한 종속성을 추가시킬떄 사용됩니다.
예를 들어, 제가 만드는 컴포넌트는 Rigidbody를 사용합니다.
하지만 이 컴포넌트를 추가한 게임오브젝트에 Rigidbody가 없으면 당연히 에러가 나겠죠.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Test : MonoBehaviour
{
Rigidbody rigid;
private void Awake()
{
rigid = GetComponent<Rigidbody>();
}
}
그럴 때 "이 컴포넌트는 다른 컴포넌트가 꼭 필요하다!"라고 알려주는게 RequireComponent 어트리뷰트입니다.
RequireComponent 어트리뷰트를 클래스에 추가시키겠습니다
using UnityEditor;
using UnityEngine;
[RequireComponent(typeof(Rigidbody))]//RequireComponent 어트리뷰트 추가
public class Test : MonoBehaviour
{
Rigidbody rigid;
private void Awake()
{
rigid = GetComponent<Rigidbody>();
}
}
그리고 다시 컴포넌트를 게임오브젝트에 추가하면....
짜잔! 자동으로 컴포넌트가 추가됩니다.
그 뿐만 아니라 실수로 컴포넌트를 삭제할려고 해도 경고가 뜨며 삭제가 되지 않습니다.
이렇게 RequireComponent 어트리뷰트를 사용하면 컴포넌트에 다른 컴포넌트에 대한 종속성을 추가시킬 수 있습니다.
'유니티 > 유니티 기능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유니티] 메쉬 렌더 방향 정하기 (0) | 2024.09.09 |
---|---|
[유니티] InverseTransformPoint : 월드 좌표를 로컬 좌표로 변환하기 (0) | 2024.07.30 |
[유니티]CreateAssetMenu 어트리뷰트 (0) | 2024.05.22 |
[유니티] ContextMenu 어트리뷰트 (0) | 2024.05.21 |
[유니티]유니티 기본 폰트 가져오기 (0) | 2024.05.21 |